Day hiking

운장산 하이킹

profile picture WWW.

2025.04.09

지난 2월, 진안 운장산에 다녀왔습니다.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산악회를 만들고 첫 산행이었습니다.

 

이 날 내처사 마을회관 - 동봉(운장대) - 서봉(칠성대) - 독자동 마을 - 내처사 마을회관으로 원점 회귀 코스로 진행하였고, 총 거리 6km 정도의 가벼운 하이킹이었습니다.

제법 눈이 쌓여있었습니다만 사람이 다녀간 덕에 길은 나있었습니다. 초반 업힐 구간에서는 몸의 적응이 필요했지만 걷다보니 금세 길이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삼장봉으로 향하는 길부터 멋진 풍경이 많이 펼쳐졌습니다.

 

조금 더 걸으니 동봉(운장대)에 도착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산이 희미하지만 인상깊었습니다.

 

산의 광활한 풍경도 좋지만 산을 구성하고 있는 바위, 나무와 같은 것들도 좋습니다.

마지막 고지인 서봉(칠성대)에 도착했습니다. 눈내린 운장산에서의 풍경은 다시봐도 멋집니다.

 

휴식도 하고 몸도 녹일겸 챙겨온 호지차를 마셨습니다. 커피를 더 좋아하지만 간편하게 차를 내려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날 백패킹을 하시는 분께 기념사진을 부탁드렸습니다. 어색하다고 핀잔을 주셨지만 굴하지 않았습니다. 옆도 좀 보라고 하신 게 어떤 뜻인지 알았지만 정말 옆만 봤습니다. 덕분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내려오는 길은 아이젠을 착용해도 미끄러워서 거의 뛰다시피 내려왔습니다. 겨울철 하산에서 땀이 난건 처음인 것 같습니다.

 

마을에 진입해서 아이젠을 벗자마자 어마어마한 빙판길이 나타났습니다.

그래도 무사히 산악회 첫 산행을 마쳤습니다.

 

 

Activity Records
Period
2025.02.15 ~ 2025.02.15
Distance
6km
GPX
GPX 1
Tags
Wildo 폴더블 컵